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미생물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에는 회원님들의 가정과 직장 내에 사랑과 평화가 풍성하길 소원합니다. 올해부터 2년간 학회 이사장을 맡은 김화중입니다.

먼저 지난 2년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회장직을 수행할 수 있음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총무이사와 학술이사로 수고하신 조남혁 교수님과 신민경 교수님 이하 모든 임원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지난 2년간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을 주신 김원용 이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정년퇴임을 하였음에도 ‘의학미생물학’ 편집위윈장을 기꺼이 맡아주신 이우곤 교수님, 그리고 학회지인 Journal of Bacteriology and Virology 편집위원장을 수락하여 주신 이준행 교수님께 지면으로 감사인사드립니다. 이를 본 받아서 저도 신임 기선호 회장님을 적극적으로 도와서 우리 대한미생물학회가 한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학회장을 하면서 새로운 분을 만나면 우리 학회에 나오라고 노래를 불렀던것 같습니다. 이제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젊은 교수들이 오고 싶어하는 학회로 만들기 위해 신임집행진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도 회원수가 배가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이를 위해서 학회지의 격상을 위해 편집위원장과 위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회원님들께서 1년에 1편의 논문을 내주신다면 아마 큰 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감염병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회원님들을 응원합니다. 올해에도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학회차원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든 좋은 제안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늘 건강하시고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1일
(사)대한미생물학회 이사장 김 화 중